(취재기자미디어=신동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이달 4일부터 선보인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잡고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로, 스코틀랜드에서 버번캐스크의 숙성을 거쳐 바닐라와 과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엔젤스캐스크에는 ‘위스키 숙성 창고를 지키는 천사들을 위한 캐스크’라는 의미의 브랜드명이 사용됐고, 6000병 한정 생산된 각 병에는 고유의 번호가 적혀 있어 가치가 더해졌다. 가격도 5만9000원으로 합리성을 갖췄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은 GS25가 카브루와 손잡고 50년째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롯데웰푸드의 스카치캔디를 하이볼주류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매시업 상품이다.
스카치캔디의 디자인이 캔에 잘 구현됐고, 맛 또한 스카치캔디의 커피맛과 버터맛을 잘 살린 2종으로 출시되는데 스카치위스키 원액도 들어가 중의적 느낌과 재미까지 더해졌다. 알코올 도수는 4도이며, 가격은 4000원이다.
GS25는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이 도시락, 삼각김밥 등 전통적인 차별화 상품의 영역을 넘어 용기면 주류 등 타 상품 분류까지 차별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은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가 두루 만족하는 차별화 주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은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을 밝혔다.
'Daily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웅제약 엔블로, 동물 당뇨 치료까지 넘본다 (1) | 2024.06.09 |
---|---|
이니스프리, 성수에서 ‘아일 넘버 #100 프롬 디아일’ 팝업 진행 (0) | 2024.06.09 |
한덕수 국무총리, 리비아, 우간다 수석대표와 양자회담 (0) | 2024.06.09 |
뉴진스님 넘어... 대한불교청년회, 무료 인문학 강좌 2기 인원 모집 (0) | 2024.06.03 |
박물관을 '즐기고', '거닐고', '그리다'..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종료 (0) | 2024.05.31 |